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dmob] 애드몹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습니다." 해제 방법, 해결 방법

앱에 광고를 붙여 수익이 발생하는 게

신기하던 찰나

애드몹 알림 창에 해당 알림이 도착했습니다.

너무 갑작스러워 당황스러워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생각을 해봤지만

감 잡히는 게 없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바일 기기들은

모두 테스트 기기로 등록을 해두었고

 

괜히 실수하지 않도록

테스트 광고 조차 클릭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해당 알림을 받으니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정확히 정지된 시기는 

6월 1일 ~ 7월 15일. 총 45일간 정지가 됐습니다.

 

구글링 해본 결과

저와 같은 사례가 꽤 많아 보였습니다.

 

이의신청을 하면 제한 해제가

더 빨리 된다는 글을 보고

이의 신청을 했었습니다.

 

그에 대한 답변으로 아래와 같이 이메일 회신을 받았습니다.

네. 제가 보낸 이의신청은 

적절한 이의신청 링크가 아녔었습니다.

 

결국 이의 신청은 제한 해제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여겨지고

시간이 해결해준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45일이 걸렸지만 

짧은 분은 한 달.

긴 분은 두 달 걸렸다는 글도 봤습니다.

저는 딱 그의 중간쯤이네요.

반응형